인천공항 유실물 찾는방법
작성자 정보
- 에어라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23 조회
- 목록
본문
- 인천공항 유실물 찾기 -
안녕하세요 즐거운 해외여행길에서 물건을 분실하면 참 답답하고 여행기분을 망칠수있는데요.
우선 공항버스에서 유실물이 발생했다면 해당 공항버스를 운영하고 있는 운행사의 유실물 센터로 문의해주셔야 합니다. 보통은 공식홈페이지에서 유실물 찾기 전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의 경우에는 여객터미널,탑승동,주차장 지역 등과 비행기 기내로 구분하여 유실물을 찾으실때 대처하셔야 합니다.
각각의 경우에 맞춰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인천공항 유실물 찾기
● 공항 터미널안에서 분실물이 생겼을때
아래와 같이 1터미널, 2터미널 각각에 유실물 관리소를 두고 있습니다.
각 여객터미널 모두 운영시간은 07:00 ~ 21:00 (오전9시부터 저녁9시까지)
평일/휴일 구분없이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만약 공항에서 습득물이 발견했다면 직원에게 전달하거나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유실물관리소로 직접 가져다 주면 되겠네요.
여객터미널별 처리구역 | 담당기관 | 연락처 |
여객터미널 및 탑승동, 교통센터 공용지역, 커브사이드 및 주차장 지역 | 제1여객터미널 유실물관리소 | 032-741-3110, 3114 |
제2여객터미널 유실물관리소 | 032-741-8988, 8989 |
제1터미널 유실물관리소 위치>
터미널 지하1층 서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2터미널 유실물센터 위치>
2여객터미널 2층 중앙 정부종합행정센터 내 위치하고 있습니다.
● 보세구역에서의 유실물 처리
공항내 면세점, 탑승게이트, 입국장등의 보세구역에서는
비과세 대상인 유실물은 위의 여객터미널 유실물보관소로 인계되며
과세대상이되는 유실물은 세관 휴대품과에서 보관하고 있게 됩니다.
처리구역 | 담당기관 | 연락처 |
보세구역(면세점, 탑승 게이트, 입국장) 내 | 제1여객터미널 세관 휴대품과 | 032-722-4425 |
제2여객터미널 세관 휴대품과 | 032-723-5122~26 |
● 비행기 기내에서 분실물이 생겼을때
국적기인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의 경우 유실물센터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실물센터 전화는 아시아나항공만 공개되어 있네요.
위의 항공사 이외에 국내 저가항공사나 외국항공사의 경우 티켓팅하는 해당 항공사부스로 가셔서 확인해주세요.
처리구역 | 담당기관 | 연락처 |
항공기내 분실물 및 수하물 관련사항 | 대한항공 유실물센터 | icnbaginfo@koreanair.com |
아시아나항공 유실물센터 | 032-744-2205, bag@flyasiana.com | |
외국항공사, 저가항공사 | 개별 항공사에 문의 |
※ 티웨이는 회원로그인 후 고객센터 > 유실물센터 메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유실물 처리절차는 아래의 그림과 같습니다.
관리소 담당자가 경찰청유실물통합포털(lost112) 에 습득물 발생시 해당 물품을 등록합니다.
내가 잃어버린 물품이 보관소에 있는지 없는지 확인할때 로스트112에서 확인하면되겠네요
이렇게 등록된 물품은 6개월까지만 보관하게됩니다.
6개월이 지나면 폐기되거나 양도되게 됩니다.
인천공항 유실물관련 상세안내는
인천공항홈페이지(www.airport.kr) > 고객소통 > 고객센터 > 유실물찾기 메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이상 인천국제공항에서 유실물(분실물) 찾는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여행 되세요 :)